BlueSky

Windows 7 ... 결국 프로버전으로 복귀했습니다.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Windows 7 ... 결국 프로버전으로 복귀했습니다.

Ninetynine™ 2010. 6. 1. 10:40
windows 7 베타버전에서부터 메인으로 사용해 오다가 대학생 할인 프로모션으로 51,900원(DVD별도구매비 12,000포함)에 프로버전을 구매했었습니다.

그 전에 MSDN 얼티밋 키를 어떤 분께로부터 선물받아 이미 얼티밋을 정품처럼 사용하고 있었지만, 엄밀히 라이센스 부분을 따진다면 불법사용자와 다를바 없기에 가격부담없는 프로모션으로 정품 하나를 구입했던 것이지요.


그런데 지난 주에 멀쩡하게 사용하던 Windows 7 이 정품인증이 해제되었으며 사용 중이던 키가 MS에 의해 차단되었다는 메시지를 보게 되었던 것이죠.

가지고 있던 얼티밋 키를 모두 동원했지만 인증에 실패했고, 여러시간 삽질 끝에 결국은 포맷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얼티밋을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서 인증법을 동원하면 되겠지만, 이번 참에 프로버전 한 번 사용해 보자는 생각도 들어서 과감이 포맷해 버리고 프로버전으로 설치 했습니다.

근데 이것도 인터넷 자동인증이 안되더군요. ㅠㅠ
이번이 세번째 설치라서 그런 것인지... 첫 번은 VMware 상에서 설치해서 인증받았었고, 두 번째는 넷북에 설치했는데, 이 때도 자동인증이 안되어서 전화인증을 했었는데... 이번에도 전화인증으로 해결했습니다.

들리는 소문엔 전화인증에도 일정한 횟수가 있어서 초과되면 직접 상담원에게 전화해야 한다는 얘기도...

DVD를 넣고 클린설치로 진행했으며 정품인증만 전화인증으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