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윈도우 7 영문판 임시한글패치 후 도움말 검색이 안될때...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윈도우 7 영문판 임시한글패치 후 도움말 검색이 안될때...

Ninetynine™ 2009. 6. 21. 16:17

윈도우 7 7260에  7229한글 추출소스를 패치해서 한글화 해서 사용하던 중 도움말 부분을 잠깐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부분에선 전혀 문제가 없지만, 유독 도움말 부분에서 에러 또는 검색이 안되신다는 분들 많습니다. 안되는 것이 아니라 방법의 차이가 아닐런지...

 

단, 온라인 도움말 검색은 안됩니다. 자료가 없는 것인지, 아님 다른 이유인지는 모릅니다.

 

※ 도움말 에러가 뜨는 경우 및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2개의 레지파일(7229에서 추출한 도움말 관련 레지입니다.)을 다운받아 병합해 줍니다.

 

 

 

 

만약 병합할 때 권한 문제로 병합 에러가 뜰 경우엔 해당 레지파일을 편집상태로 메모장으로 열어서 해당 경로로 이동한 후 해당 폴더의 권한을 풀어주면 패치가 됩니다.

이렇게 하면, 도움말 에러는 뜨지 않습니다. 단지 아래와 같은 내용의 도움말 창이 뜹니다. 혹은 아래 두번째 사진의 영문으로 표기된 도움말 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레드박스 부분을 확장시켜서 오프라인 도움말로 바꿔줍니다.

이제 한글로 바뀐 검색 홈이 나오고, 해당 검색 이동 메뉴를 누르거나,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제대로 표기됩니다.

만약 없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표기됩니다.

윈도우 7 에 내장된 도움말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온라인 도움말로 바꾸면, 영문으로 바뀌면서, 검색도 되지 않고, 해당 메뉴로 수동으로 이동해도 결과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 7 에 내장되어진 기본 도움말이라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레드박스 부분을 반드시 오프라인 도움말로 바꾸신 후 사용하시면, 일반적인 도움말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탐색기를 실행한다거나 익스 또는 특정 프로그램 사용 시 F1키를 눌러 도움말을 불러오면 정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