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한컴샾 사이트 관리가 제대로 안되는 것 같다... 본문

소프트웨어

한컴샾 사이트 관리가 제대로 안되는 것 같다...

Ninetynine™ 2009. 10. 16. 07:47

아랫글에도 포스트 했듯이 한컴오피스2007 홈에디션의 배송이 늦는 이유가 주문량의 증가로 인한 물량부족에 있다는 것이었는데, 혹시 한컴샾 운영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어제 공짓글 띄운대로 오후에 보니 12일까지 구매한 사람들의 주문에 대해 배송출고 하였다는 공지가 다시 떴더군요. 분명 주 배송업체가 대한통운택배로 알고 있는데, 현대택배로 배송출고 하였다는 공지였습니다.

거기다 마이페이지에서 운송장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고 공지가 올라와서 얼른 들어가 봤죠.

 

근데도 계속 입금완료만 뜨더니 밤 10 시가 지나서야 배송중이라고 진행상황이 바뀌어 있더군요.

그런데, 배송조회부분에 대한통운배송추적이라고만 나오고,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운송장 번호는 10자리까지만 입력해야 한다는 안내문구만 뜨고, 대한통운택배사이트로 이동되어 버리더군요.

 

조금 지나서 안 사실이지만, 운송장 번호는 현대택배꺼를 사용하고, 조회 홈페이지는 대한통운꺼로 연결해 놓았으니 조회가 안되는 게 당연한 거였으니...

① 배송추적부분에 마우스 올려놓고 ② 부분에 링크주소가 뜨는 걸 살펴보다가 뒤의 숫자들이 운송장 번호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그 번호를 이용해서 현대택배 배송조회를 했더니 배송에 대한 정보가 나오더군요. 헐~~

 

한컴샾은 한글과컴퓨터에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아닌가요? 분명 그런 것으로 알고 있고, 또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도 한컴샾 리뉴얼에 대한 홍보까지 떴던데... 막상 한컴샾 운영은 별로...

 

배송에 대한 것이야 실수(?)라고 애교로 봐줄수도 있지만, 한컴샾 홈페이지의 소프트웨어 Q&A 란을 봐도 유저들의 질문에 대한 답이 하나도 없더군요. 그저 유저들이 질문하고 다른 유저가 대답하고...

 

그냥 구색을 갖추기 위해서 만들어 놓은 쇼핑몰인지... 어차피 판매야 다른 온오프 매장들에서 잘 이뤄지고 있으니 별 신경 안쓴다는 것인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