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한컴오피스 2007 홈에디션 배송이 늦은 이유가 있었네요. 본문

소프트웨어

한컴오피스 2007 홈에디션 배송이 늦은 이유가 있었네요.

Ninetynine™ 2009. 10. 14. 10:59

11일 밤에 주문하고 결제까지 완료했는데, 아직도 입금확인으로만 되어 있어서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물량이 딸려서 그랬던 거더군요.

내일(15일) 배송출고라니 금요일에나 받아볼 수 있겠군요.

 

한컴에서 중장기적인 계획으로 정품사용권장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이라고 하던데, 이처럼 주문량이 많은 걸 보면 소프트웨어에 대한 그동안의 일반적인 얘기들 처럼 가격만 적당하다면 누가 뭐라 안해도 정품 사용자가 많아질 수 밖에 없다는 단적인 예가 되겠군요.

 

이로써 기업은 약간의 손해(잠정적으로는 손해가 아니겠죠)가 있겠지만, 정품사용자가 늘어가고 고객이 확보되면 가격다운과 불법사용으로 인한 손해를 매꿀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 사용자 입장에서도 굳이 편법적인 방법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 정당하게 댓가를 지불한 정품 사용의 기회가 주어지니 기분 좋은 일이구요.

 

사실 OS를 위시한 대다수의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개인사용자의 구매가 기업에 얼마나 이익을 가져다 줄지 의문입니다. 기업 및 관공서, 단체들에게 판매되는 수익의 몇 %나 해당될런지...

 

어찌되었건 불법사용 자체가 합리화 될 수 없는 것인 만큼 소프트웨어를 개발 판매하는 기업에서도 조금 더 개인사용자의 입장을 헤아려 주고, 개인사용자들도 최대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댓가 지불을 망설이지 말아서 자연스러운 정품사용문화가 정착되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