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AC3 및 DTS 재생코덱 AC3 Filter 최신버전 1.61b 본문

소프트웨어

AC3 및 DTS 재생코덱 AC3 Filter 최신버전 1.61b

Ninetynine™ 2009. 6. 30. 19:59

동영상의 AC3 및 DTS 사운드 트랙 재생코덱으로 유명한 AC3 Filter 의 최신버전이 6월 1일자로 AC3 홈페이지 http://ac3filter.net/projects/ac3filter 에 올라왔습니다.

 

내부 Project id Version은 1.46으로 표기되어 있네요. 아래 하단의 정보는 1.61b인데...

 

크게 달라진 것은 잘 모르겠고, AC3 Filter 설정창의 인터페이스가 조금 바뀐정도... 음질이나 재생상태, 버그등은 윈도우 7 7229에서 아직 없습니다.

 

동영상 재생플레이어로 다음팟을 사용하는데, 동영상 코덱 및 오디오 코덱 모두 자체내장 코덱도 무난하지만, 보통 일반적인 디빅은 Dvix 코덱+AC3(5.1채널의 경우)가 가장 무난한 듯하고, 720p이상의 HD엔 CoreAVC 코덱이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해서 CPU점유율도 낮고 동영상 재생에 안성맞춤인 듯합니다.

 

예전엔 KMP플레이어 사용하면서, 외부코덱으로 ffdshow코덱을 주로 사용했었는데, 가벼운 건 맘에 들었지만 자연스런 화질에선 Dvix을 따라오지 못하는 듯해서... 물론 Dvix이 상용이라 좀 그렇지만, 번들로 제공되는 버전도 꽤 많고 특별한 설정없이도 좋은 화면을 보여줘서 저처럼 귀차니즘에 빠져사는 사람들에겐 딱 제격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