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로 윈도우 7 에서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로 윈도우 7 에서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Ninetynine™ 2009. 10. 30. 17:09

지난 번 아랫 글에도 포스팅 했었지만, 윈도우 7 에서 모뎀 및 공유기가 멀쩡하게 잘 작동되고 있고, 다른 운영체제에선 전혀 문제가 없는데 유독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탭을 열어보면, 네트워크외에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라는 또 하나의 네트워크가 등장합니다. 결국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를 사용안함으로 돌려야만 인터넷이 연결됩니다.

 

한참동안 원인을 몰라서 가끔 등장하는 이 넘 때문에 짜증스러웠는데, 원인은 바로 포샾CS3에 포함된 봉주르 서비스 때문이었습니다.

 

포토샵 CS3를 설치하면 사용자의 동의여부와는 관계없이 설치 및 실행되는 봉주르~~
"안녕하세요"라는 의미처럼 사용되면 참 좋으련만 이것 저것 문제를 불러 일으키는 문제아... "난 안녕 못하니깐 넌 그냥 좀 닥쳐줄래?"

 

구글 검색으로 봉주르 제거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아래와 같이 제거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1. 시작-> 실행 CMD(명령프롬프트)
"C:\Program Files\Bonjour\mDNSResponder.exe -remove"

 

2. 탐색기를 실행하시고, 봉주르 폴더(위의 경로)에가서, mdnsNSP.dll 파일의 확장자를 mdnsNSP.old 로 바꿉니다. 컴퓨터를 재시작하고, Bonjour 폴더를 제거하면 됩니다.

 

그리고,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는 VMWare를 설치해도 생기더군요.

 단지 봉주르 때와는 다르게 인터넷 및 네트워크 사용에 전혀 지장이 없다는 겁니다.

포토샾 CS4에는 이 봉주르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