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대학생 프로모션 윈도우 7 정식 판매 시작...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대학생 프로모션 윈도우 7 정식 판매 시작...

Ninetynine™ 2009. 10. 28. 23:28

MS의 약속대로 금일 늦은 시각부터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록 "업그레이드"라는 단서가 붙어 있지만, 정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Upgrade'라고 분명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이전버전(XP 및 비스타)의 정품을 보유하고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나 XP에서 윈7으로 다이렉트 업그레이드가 사실상 어렵고, 또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중인 유저가 64비트를 구입하기 원할 경우 백업 DVD를 추가로 구입해서 그것으로 새로 설치를 해야 한다는 것이 이채롭습니다. 다시 말하면, 업그레이드지만 일반적인 처음사용자용 DVD처럼 클린설치가 가능하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단, 이것은 완전하게 비어있는(이전버전의 OS가 설치된 적이 없는)HDD에 설치가 안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전버전의 OS가 설치되어 사용하던 HDD를 포맷하고 새로설치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학교 네트워크 도메인에 가입하기 위한 프로페셔널 제품도 같은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이용약관 외에 프로모션 자격 요건이 있으며, 그 내용중에는 학생 신분에 대한 확인이 있을수도 있다는 내용과 요청 시 증명서를 제공하지 못할 경우 일반 소매가에서 구매가격을 뺀 나머지를 변상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저도 오늘 신청했고, 자격 확인 메일이 와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소장용으로 간직하려고 백업 DVD 배송도 함께 신청했습니다.

 

가격은 다운로드 가격 39,900 + DVD(배송료포함) 12,000 + VAT 3,990(DVD는 VAT가 없는 모양입니다.) 합계 55,890원 결제했습니다. 결코 작은 비용이 아닙니다. ㅠㅠ

 

결제 후 바로 날라 온 이메일... 제품 키와 주문내역 정보 페이지 및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백업 DVD배송에 관한 안내가 담겨 있더군요. DVD의 배송 기간이 4-6주라...ㅠㅠ 그냥 잊어버리고 있어야 겠군요.

 

 제품 키는 확인결과 리테일 라이센스로 제공되었군요. 대학생 프로모션의 정확한 라이센스를 읽어봐야 알겠지만, 키의 라이센스 채널만 본다면, 일반정품과 다를 바 없는 완전한 리테일 키라는 얘기가 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