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윈도우 7의 네트워크 장애(?) 인터넷 접속이 안될 때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윈도우 7의 네트워크 장애(?) 인터넷 접속이 안될 때

Ninetynine™ 2009. 6. 30. 22:13

윈도우 7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중 초기 랜덤하게 KT모뎀(ADSL lite사용 중)과 공유기 모두 정상작동하고 다른 부분에 전혀 이상이 없음에도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는 일이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라는게 하나 떡 나타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 부분에 이상이 없음을 보여줌에도 인터넷은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이 때는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의 로컬영역연결 부분을 클릭해서 로컬영역연결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연결이 끊어진 상태표시가 나타나면, 빨간 X표 부분을 눌러 문제해결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가 사라지고, 인터넷을 정상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문제는 윈도우 7 설치 후 초기사용상태에서 발생빈도가 높고, 사용 기간이 길어질 수록 발생빈도가 낮아지는 듯합니다. 간혹 시스템 에러 및 블루스크린(게임가드관련)으로 재부팅 된 상태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제 시스템 뿐 아니라 몇몇 윈도우 7 유저들에게서도 나타나는 현상으로 아직 정확한 원인분석과 해결책이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혹시 원인모를 사항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을 시 위와같은 방법으로 해결가능하고, 또 몇몇 시스템에서는 인터넷 익스 8에서 딜레이 발생 보고가 있습니다. 아직 완전한 RTM이 나오지 않은 상태여서 좀 더 지켜봐야 할 문제이기도 하고 또 컴퓨터 사용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만큼 빈번한 발생이 아니라서 크게 염려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혹여 이것이 윈도우 7이 안고 있는 몇몇 버그 중의 하나가 아닐까 조심스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