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윈도우 7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지는 재미있는 버그???ㅎㅎ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윈도우 7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지는 재미있는 버그???ㅎㅎ

Ninetynine™ 2009. 6. 29. 20:27

윈도우 7 을 오늘까지 딱 한 달 써오고 있는데, 재밌는 게 눈에 띄는군요.(물론 시스템별로 다를 수 있으며 이건 제 경우에만 해당될 수도 있습니다.)

 

언제나 OS설치하고, 각종 드라이버 업데이트, 기본 프로그램 설치 및 셋팅(바탕화면 아이콘의 이름도 정리해 줍니다.)등을 하는데, 처음 한글 2007 설치한 후 바탕화면의 아이콘 명칭을 한글 2007로 짧게 변경하고나니 아이콘이 사라져 버리더군요. 뜬금없이 사라진 아이콘에 당황스러웠지만, F5키를 눌러 새로고침 하니 떡하니 나타납니다.ㅎㅎ;

 

왼쪽이 원상태의 바탕화면, 가운데가 아이콘 사라진 화면, 오른쪽이 다시 나타난 아이콘.

 

MS오피스의 엑셀과 파포도 바탕화면에 아이콘 만들고 똑같은 작업을 해 주면 이건 또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냥 처음이라 뭔가 꼬였나 보다 싶어 넘어갔고, 7137에서 있었던 일이라 7229깔고는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VHD로 설치한 버전들은 프로그램 설치 후 귀찮아서 그냥 아이콘 고치지 않고 그냥 테스트만 했는데, 오늘 바탕화면 아이콘을 바라보다가 혹시나 싶어 테스트 해 봤습니다.

 

제 주관적인 결론은...^^

1. 프로그램 설치 시 생성되는 바탕화면 아이콘들만 이름 변경하면 사라집니다. F5로 새로고침 해 주면 당연히 다시 나타나구요.

2. 시작메뉴에 등록된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보내면 이건 이름변경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네요. 제 시스템만의 문제일수도 있으니 그냥 가볍게 봐주시고, 혹시 저랑 비슷한 상황 겪으신 분들 계실지 궁금합니다.

 

오늘 VHD로 설치한 다른 버전에서도 테스트 해 봤는데, 같은 현상이네요. 신기...ㅎㅎ 이런걸 버그라고 해야 하나요? 아님 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