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바로옥션으로 구입하는 것이 항상 저렴한가? 본문

일상의 대화

바로옥션으로 구입하는 것이 항상 저렴한가?

Ninetynine™ 2012. 11. 18. 22:46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면서 최저가, 쿠폰을 통한 할인, 포인트 적립 등 되도록 저렴하게 구입하려고 애를 씁니다. 동일한 사이트 내에서도 가격차이가 나거나 배송료가 유무료로 나뉘기도 하고 조금만 신경쓰면 몇 백원에서 몇 천원 절약하는 게 가능해서 좀 번거롭더라도 시간을 들여 비교를 하곤 합니다.

 

 거기에 일반구매보다 좀 더 포인트 적립이 많은 옥션의 바로옥션이라든지 쇼핑몰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혜택이 좀 더 있어서 그렇게 사용하곤 했는데... 가끔 네이버나 구글링을 통해 최저가 검색으로 찾아 들어간 링크와 쇼핑몰 바로가기로 연결된 링크가 똑같은 판매번호임에도 가격이 다르거나 혜택이 다른 경우가 있고, 또 해당 쇼핑몰 안의 검색으로 찾아 낸 가격이 달라 좀 애를 먹는 경우도 있곤 하더군요.

 

 오늘은 카메라 숄더백을 하나 장만하려고 찾아보다가 맘에 드는 NG가방이 있어서 구입하는 과정에서 쇼핑몰 바로가기를 이용한 것보다 최저가 검색 링크를 따라들어가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는 불편한 진실(?)을 발견하게 되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몇 번을 시도해 봤지만 결과가 똑같아서 아마도 제가 착각한 것은 아닌 거 같고, 쇼핑몰 바로가기를 이용한 것이 일반링크로 따라 들어간 것보다 더 비싸게 사는 결과가 된 것이 의아했습니다.

 

 이야기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저가 검색링크를 따라 들어간 옥션의 숄더백 가격입니다. 바로옥션이 off 되어져 있기 때문에 구매 후 포인트는 없습니다.

 

 

 

 그래서 포인트를 받아보려고 장바구니에 담아 둔 상태로 바로옥션으로 접속해 봤습니다.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니 할인금액이 변경되었다면서 특별할인 금액이 사라지고 대신 3,000원 쿠폰과 바로옥션 포인트 192p 적립이 주어지더군요. 결국 총 할인금액은 3,192원이 되는 셈입니다.

 

 아래의 캡쳐내용처럼 바뀐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되더군요. 몇 번을 시도해 봤지만 동일한 결과여서 바로옥션 포기하고 그냥 일반 할인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옥션을 사용한 거보다 1,548원을 더 저렴하게 구입하게 된 것이지요.

 

 

 #1998 응답하라 옥션 이벤트로 받은 이머니 1천원을 더해서 총 5,750원을 할인받아 NG 가방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험을 토대로 앞으론 무조건 쇼핑몰 바로가기의 포인트 적립에 속아(?)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을 놓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기껏해야 몇 백원, 몇 천원인데 싶지만 이런 작은 것들이 쌓이다보면 꽤 크게 가계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젊은 시절 신용카드 남발하다가 혼난적이 있어서 그 후론 체크카드나 현금을 주로 사용하고 신용카드는 꼭 특별한 경우 아니면 잘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이런 저런 할인나 포인트 적립 등 꽤 쏠쏠하게 절약되는 걸 보면서 작다고 무시하지 말자는 생각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