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옥션 스마트 배송... 반품/교환은? 본문

일상의 대화

옥션 스마트 배송... 반품/교환은?

Ninetynine™ 2016. 7. 14. 19:42

  옥션에서 물건을 사면서 스마트배송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배송에 해당하는 물품을 각기 다른 판매자에게서 구입을 해도 배송료는 한 번만 결제하면 되기에 상당히 매력적이었고, 또 각 판매자마다 결제 마감시간이 달라 급하게 구입해야 하는 물건의 경우 시간을 놓쳐 하루를 더 기다리거나 온라인 구입을 포기하고 더 비싼 오프라인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스마트배송이 가능한 물품의 경우 오후 6시 이전에만 결제가 되면 당일 배송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여유롭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배송입니다.

 

 

  그런데 받은 물건에 문제가 생겨 반품이나 교환이 필요할 경우는 어떨까요?

 

지난 7월 5일에 키보드 한 개를 구입했고, 스마트 배송으로 바로 다음날 물건을 받았습니다만 키보드 불량으로 사용이 불가능해 교환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교환 과정도 그리 복잡하지 않고 옥션 반품/교환 메뉴를 통해 간단히 신청하니 이틀 뒤에 택배기사분께서 수거해 가셨습니다. 7월 9일에 교환상품도착이라는 주문조회를 했고 그날이 토요일이어서 어차피 월요일 지나야 교환이 가능하겠구나 싶어 마음 편하게 지내고 있었는데, 목요일인 오늘까지도 아무런 연락도, 조치도 없어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알아보고 연락주겠다더니 오늘도 그냥 넘어가네요.

 

결국 스마트 배송의 다소 복잡한(?) 반품/교환 절차 때문에 일반적인 상품 교환일 보다 훨씬 긴 기간을 지나서 교환이 가능하다는 것을 오늘 문득 깨닫게 되었습니다.

 

딸랑 2만원도 안되는 키보드 하나 교환하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려야 하다니...

오늘도 배송이 안되는 거 보니 빨라야 금요일인 내일일 것이고 그마저도 안되면 다음주로 넘어가 버릴텐데...

 

스마트 배송... 결코 스마트 하지 않는 반품/교환에 대한 부분도 신경 써 주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