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나의 갤럭시탭K 바탕화면 자랑...ㅎㅎ 본문

하드웨어

나의 갤럭시탭K 바탕화면 자랑...ㅎㅎ

Ninetynine™ 2011. 3. 18. 10:31

  갤탭K를 구입해 놓고 어플들을 설치하고 루팅까지 완료했지만, 순정펌웨어도 구하지 못한 상태에서 탭을 입맛에 맞게 꾸민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잘못되면 순정으로 되돌릴 펌웨어도 없으니... 센터AS고고씽 밖에는 답이 없겠죠...ㄷㄷㄷ

  그래서 SKT나 LGT탭들 약간씩 손질되어지고 개조되어진 탭들을 보면서 부러워만 하고 있었는데, 루팅도 테그라크나 부두패치, 혹은 테마스토어 등을 통하지 않고도 탭을 변모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강좌를 따라 드뎌 저도 배경화면 및 아이콘 등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시간날 때 해당강좌를 참조해서 제가 만든과정을 소개할 까 합니다.^^

1. 락화면...
  위젯락커를 사용하였고, png파일을 이용해서 포토샵으로 살짝 보정했습니다. 락화면에 사용되어지는 배경화면은 크기가 정해져 있지 않고, 이미지 크기에 따른 비율로 정해지는 듯합니다. 첨엔 배경화면을 가운데 넣기 위해 애를 좀 먹었죠.^^



2. 스크롤링테마로 아이폰 화이트테마 적용하기

  원본 강좌는 카페글을 참조해 주세요.^^
스크롤링 테마로 아이폰 화이트테마 적용하기

  저는 런쳐프로를 기본런쳐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 런쳐를 사용하여 DesktopVisualizeR(DVR), MultiPicture Live Wallpaper  두 어플을 이용해서 꾸며봤습니다.

특정 아이콘들은 고해상도 PNG 파일이 필요해서
두일아저씨 블로그 에서 다운받아 사용했습니다.

  다섯개의 홈으로 구성해 봤습니다. 상단의 탭을 눌러 이동해도 되고, 좌우로 스크롤 해도 옆 방으로 이동이 됩니다. 바탕화면의 작은 아이콘들 외에 커다란 아이콘들도 모두 특정어플과 연결되어 실행됩니다.










  갤탭에 뜬금없는 아이폰 테마냐 하실 수 있겠지만, 사실 크기만 아니었으면 아이패드를 구입하고 싶었었습니다. 지금도 갤탭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그냥 아이패드가 훨씬 맘에 들어서죠. 만약 아이패드가 7인치 모델이 있었더라면 주저없이 아이패드로...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