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근로장려금 심사진행에 관한 내용입니다. 본문

산다는 건/산다는 건 다 그런거야

근로장려금 심사진행에 관한 내용입니다.

Ninetynine™ 2012. 9. 10. 21:25

  지난 5월에 예년과 다름없이 인터넷으로 신청했고, 필요한 서류를 첨부파일로 모두 빠짐없이 첨부해서 신청했는데, 9월 10일 현재 계속 자료수집검토단계에 머물고 있어서 궁금해 하던 중 혹시나 싶어 세무서에 전화해 봤습니다.

 

 

  작년에도 인터넷으로 신청했다가 첨부파일문제로 추후 서류를 직접 방문해서 내고서야 확정되었던 것이 기억나 알아봤더니 역시나 올해도 1차 인터넷 접수에서 예외대상으로 분류되어져 있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해당 담당 조사관께서 전화상으로 확인해 주시고 신청대상 및 지급대상에 이상없음을 확인받게 되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기다리고만 있었더라면 아예 심사도 연락도 못받고 넘어가 버릴뻔한 내용이더군요. 물론 당해처분이 있는 것을 안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긴 하지만 일이란 것이 맘처럼 안될 경우도 있는 것이어서...

 

  오늘 들은 얘기로는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추가적인 서류를 첨부파일로 제출하더라도 간혹 자동으로 예외로 등록되는 경우가 있는데 신청자가 많아 일일이 검토할 수도 없어 이렇게 연락을 주거나 이의신청을 하는 사람들에 한해서 재검토 해 주는 방법 밖엔 없다고 하더군요.

 

  인터넷 신청이 편하기도 하고 해서 작년부터 이용했는데 내년부턴 번거롭더라도 그냥 직접 세무서에 제출해야겠네요.

 

  혹시 아직 근로장려금 신청하시고 결과를 확인하지 못하신 분들은 한번 직접 전화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