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윈도우 7 7260 VHD 설치 및 한글패치...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윈도우 7 7260 VHD 설치 및 한글패치...

Ninetynine™ 2009. 6. 18. 10:10

윈도우 7의 빌드업은 상당히 빠르고, 경쾌한 것

같습니다. 또한 각본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순수하게 공유정신이 투철한 유저에 의한 것인지

분간하기 힘들지만, 각 빌드별 유출도 많이 이뤄

지고 있습니다.

 

7232(x64)버전을 설치해서 몇가지 테스트 해

보는 중 벌써 7260이 유출되었으며, 7261이 이미

빌드 되었다는 소식도 있군요.

 

요즘은 빌드넘버 숫자 새는 것만으로도 ㅋㅋ 너무

바쁠 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젯밤 11시 넘어서 7260VHD 파일 받아서 vHD로 설치해 봤습니다. 7232에서 크게 변경된 것은 없는 듯합니다. 빌드넘버의 엄청난 점프인데도 말이죠.

 

단, 한가지... 고수님들의 얘길 들어보니 이번 버전은 RTM후보답게 기존 버전의 뼈대로 ISO파일을 생성하면, 에러가 난다고 합니다. 뭔가 내부적인 변화가 있는 것인지, 아님 그러한 장치를 해 둔 것인지는 모르지만...(그래도 몇시간 안되어 수정버전이 떡하니 나온 걸 보면, 역시 고수분들이 많아요.^^)

 

각설하고, 7260 VHD로 설치 후 바로 한글패치를 해 봤습니다.

7229에서 뽑아 둔 한글소스로 해 봤는데, 역시 32비트용이라 7232(x64)에 적용할 때보다 훨씬 수월하게 패치도 되고, 레지병합등 이전과 같은 방법으로 했는데, 역시 잘 적용됩니다.

한글소스(7229(x86))

 

 

 

패치 툴은 여기서 http://soohan02.tistory.com/10 (soohan님 블로그)받으시고, 관리자모드로 실행하신 후 소스경로 설정 후 패치 누르시면 됩니다.(패치할 곳이 윈도우 7이 설치된 곳으로 기본 C드라이브로 패치가 됩니다. 윈도우가 설치된 곳이 C드라이브인지 확인하세요)

패치가 끝나면, 레지병합을 해줘야 합니다.

 

 

 

다음 파일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심 됩니다.

 

 

 

그리고, 한글 패치 후 한글2007 실행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간단하게 레지수정으로 해결됩니다. 이것도 편하게 레지병합으로...

 

 

 

모두 끝났으면, 재부팅 하면 됩니다.^^

※ 7229(x86) 소스추출만 제가 했고, 나머지 툴과 레지등은 수한님의 자료들을 이용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설치완료 및 한글패치 후의 7260의 모습입니다.

역시 VHD부팅이라 체험지수 계산은 안됩니다. 그리고, 7229의 소스라 남아있는 수도코드(일반적인 사용에선 발견안되죠.ㅎㅎ)는 여전합니다.

그리고, 한글화 하신 후, 도움말 부분이 에러가 납니다.

이것도 레지등록으로 해결가능하긴 한데요. 도움말이 잘 작동하는 건 아닙니다. 단지 에러 표시가 나지 않고, 도움말 창은 정상으로 뜨지만, 검색이 안된다는...(윈도우 자체 도움말을 이용하는 분들이 얼마나 계실까요?)

 

해당 레지파일은 이겁니다.

 

그런데, 실행하면 권한문제로 병합이 안된다고 나옵니다. 해당 레지파일을 편집상태로 열어보면, 레지스트리 경로가 나옵니다. 해당 경로로 이동하여, 권한을 상승시켜주면, 레지가 병합이 됩니다. 이 부분은 안하셔도 사용상 전혀 문제없습니다. 귀찮으면, 안해도...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