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Windows 7 7137(32bit)에서 아바온라인 플레이 하기...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Windows 7 7137(32bit)에서 아바온라인 플레이 하기...

Ninetynine™ 2009. 5. 31. 22:29

윈도우 7 설치하고, 오늘까지 4일째 사용중입니다.

 

첨에 알콜이 설치가 안되고, 또 아바 온라인 게임이 안되더군요.

그냥 실행이 안되는 게 아니라 게임스타트 누르고, 기다리면 반겨주는 것은 퍼런 블루스크린과 재부팅...

 

뭐 항간에 게임가드 문제라고, 윈도우 7에서 실행되는 게임의 게임가드를 덮어씌우는 방법이 있기도 하지만, 그 방법도 통하지 않는 32비트의 비애...ㅠㅠ

 

근데, 윈도우 포럼의 이성재님께서 32비트 윈도우 7에서 아바가 실행된다는 희소식을 알려주셨습니다.

 

그 방법은 정말 간단했습니다. 그저 웹마라는 웹브라우저를 통한 게임실행...ㅎㅎ

ㅎㅎ^^; 게임가드를 덮어씌워야 문제가 안생깁니다. 이번에 7229버전 설치하고, 웹마에서 실행해 보니 첨엔 실행이 되었지만, 설정화면에서 블루스크린...

와 이젠 웹마에서도 안되네? 하다가 혹시나 싶어서 게임가드(윈도우 7에서 게임가드 실행되는 게임의 게임가드 파일 2개)를 덮어 씌우고, 실행하니 잘 되네요.^^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도 실행이 되는진 확인해 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7의 익스 8에서 블루스크린을 뿜어대던 아바온라인이 웹마에서는 특별한 설정 없이도 정상실행된다는 것입니다.

 

유일하게 즐기는 온라인 게임인 아바...

그 겜 하나하려고, 비스타로 다시 부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오늘부터 사라졌습니다.

 

이제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모두 정상실행되는 윈도우 7...

베타버전이지만, 비스타 보다 더 편안한 느낌의 윈도우 7을 당분간 주력 OS로 사용해 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