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Windows 7 7137에 설치한 프로그램들...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Windows 7 7137에 설치한 프로그램들...

Ninetynine™ 2009. 5. 29. 17:02

제어판에서 확인해 보니 이렇게 설치가 되었다고 나오네요.

 

여기에 실리지 않은 프로그램으로는

데몬 4.30.1버전과 게임(MLB2K9)가 있습니다.

 

MLB2K9 같은 경우는

비스타에서 설치한 게임을 그대로 셋팅값과 세이브 폴더

(C:\사용자\사용자계정\AppData\Roming\2K sports)만 복사해서

윈7 같은 경로에 붙여넣기 하고, 원래 설치된 폴더에서 실행파일 바로가기만

만들어서 사용 중입니다.

 

다른 게임들은 이렇게 하면 보통 실행이 안되는데,

MLB2K9 는 신기하게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거기다 비스타에서 세이브한 상태 그대로 플레이도 가능하구요.^^

게임 설치 용량만 8기가가 넘는데, 비스타와 함께 쓰니

설치시간 및 HDD용량을 줄이는 이중효과가 있네요.

근데 비스타에서보다 윈7에서 더욱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DVD가 필요없습니다.

가상드라이브에 DVD이미지가 마운트 되어 있지 않아도

실행엔 전혀 문제가 없더군요.(원래 원본디스크는 필요없나 봅니다.)

 

그렇다면, 이 게임은 새로설치 하지 않고, 그냥 설치된 폴더와 사용자계정에

저장되는 2K sports폴더만 포터블 형식으로 만들어서 다른 컴에 옮기거나

해도 실행이 된다는 소린데(제가 직접 안해봐서 장담은 못하구요.ㅠㅠ)

그렇담. 하드 용량 줄이기는 가능하겠네요.

DVD이미지 대략 7.7기가 + 8기가 넘는 설치폴더 용량중에서 DVD이지미 용량은

없애도 되는 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