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한컴오피스 2007 홈에디션 설치 본문

소프트웨어

한컴오피스 2007 홈에디션 설치

Ninetynine™ 2009. 11. 20. 09:46

한컴오피스 2007 홈에디션을 구입했지만, 기존 사용하던 한글 2007을 제거하고, 다시 한컴오피스의 한글 2007을 설치하기가 귀찮아서 그냥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며칠전 시스템에 자잘한 버그가 발견되어 OS를 재설치하게 되면서 구입한 한컴오피스를 설치해 봤습니다. 물론 필요한 프로그램이 한글 뿐이어서 넥셀이나 슬라이드 등은 설치하지 않고, 한글만 설치했습니다.

설치 및 사용 모두 처음 사용자용과 별반 다른 점은 없는 듯합니다. 다른 점이라면 로고이미지 정도...

 

설치과정 및 실 사용 전반에 걸쳐 차잇점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ㅎㅎ

 

업데이트 모습은 기존 한글2007 업데이트 모습과는 다릅니다. 이것은 오피스 업데이트이기 때문입니다. 기존 한컴오피스 2004버전에서와 같은 아래의 형태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일반 한글2007과 다른 점이 설치 및 업데이트 완료 후 시스템 재시작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제품로고입니다. 홈에디션 특유의 엘로우 계통의 이미지로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약간 촌스럽기까지...ㅠㅠ

오피스 정보 이미지에도 나와있지만, 홈에디션 제품은 가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라이센스 제한이 있는 제품입니다. 이렇게 노란바탕의 로고가 있는 제품을 사무용이나 기타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다 걸리면(표현이 참 거시기하죠^^)불법 사용에 해당한다는 겁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바로 라이센스 부분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바로 알고 제대로 사용하면 불법, 어둠 등등 정품을 사용하면서도 이런 소리 들을 일은 없게 되겠죠.

(근데 사실 라이센스 부분 이해하기가 참 어렵죠. 이것이 젤 문제인 듯 싶네요. 애매한 표현도 많고, 기준이라고 제시한 부분도 줄 긋듯이 쫙 그어진 것도 아닌 것 같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