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윈도우 7 보조프로그램 - 수학 식 입력판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윈도우 7 보조프로그램 - 수학 식 입력판

Ninetynine™ 2009. 11. 15. 22:33

윈도우 95 ~ 윈도우 7 까지 운영체제를 사용해 오면서 주로 사용하는 보조프로그램으로는 메모장과 그림판, CMD(명령프롬프트), 계산기, 그리고 이미지뷰어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비스타로 오면서 한 가지 더 사용하게 된 것이 캡처도구입니다. 물론 캡처도구를 사용할 경우 이미지 품질이 Print Screen키를 이용하여 클립보드에 저장해서 포샾등에 붙여넣기로 만드는 이미지보다 좀 떨어지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나름 편리함이 있기에 자주 이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윈도우 7 의 보조프로그램도 크게 차이는 없어서 대체로 이전대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늘 보조프로그램 목록을 보다 보니 처음보는(비스타에도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보조프로그램이 보여서 사용해 봤는데 이것이 참 편리하고 신기한 기능이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수학 식 입력판 이라는 기능입니다.

 

가끔 수학공식등을 문서에 입력해야 하는 경우 이미지로 만들거나 한글 같은 경우는 수식편집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수학 식 입력판은 재밌는 것이 그냥 단순히 필기로 수학식을 입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지, 이 수학 식 입력판에 필사한 수식을 입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많이 테스트 해 보진 않았지만, 한글엔 입력이 안되고, MS워드엔 입력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해서 ③의 입력영역의 경우처럼 숫자, 알파벳, 각종 수학기호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변환시켜서 원하는 공식을 만들어 줍니다. 이것을 이미 실행중인 MS워드에 삽입단추를 통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른 워드관련 프로그램에 적용이 되는 진 모르지만, MS워드에선 확실하게 입력이 가능하더군요. 입력 후에 워드 자체에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어떤 응용프로그램이든지 모든 기능을 탑재할 순 없습니다. 꼭 필요하고 혹은 보편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해서 프로그램들이 만들어 지는 것으로 압니다. 가끔 이런 수학 식 입력판 처럼 에드온 형식이나 혹은 필터와 같은 보조프로그램들이 많아진다면, OS를 통한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지 않을 까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