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윈도우 7 프로젝터에 연결 기능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윈도우 7 프로젝터에 연결 기능

Ninetynine™ 2009. 11. 3. 18:12

노트북에는 Windows 모바일 센터 메뉴가 있어서 프리젠테이션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전 개인적으로 그냥 플젝연결 후 파워포인트 등에서 보조모니터로 설정해서 사용하거나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확장기능을 사용하기에 많이 쓰지 않는 방법이긴 합니다.)

 

그런데, 매번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모바일센터(데탑엔 없음)나 디스플레이 정보를 활용하지 않고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뉴가 있었더군요. 바로 프로젝터에 연결하기 기능입니다.

 

아이콘의 위치는 시작메뉴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안에 있으며, 프로그램 경로는 윈도우 시스템폴더(\system32)의 displayswitch.exe 입니다.

 

이것을 더욱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Windows 7 기본값은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여기서 프로젝터의 P를 따서 Ctrl+Alt+P로 단축키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단축키를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중복되거나, 혹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단축키로 지정해선 안되겠죠.^^

 

이렇게 설정해 놓고 프로젝터를 연결한 후 바탕화면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됩니다. 이제 디스플레이(이것도 단축키로 불러올 수 있지만, 존재하는 기능이니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죠.^^)정보나 모바일센터를 이용하지 않고도 손쉽게 프로젝터로 연결하거나  다중디스플레이 설정을 할 수 있는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불러온 후 닫기는 간단하게 아무곳이나 클릭해 주면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