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윈도우 7 정식발매 되다... 본문

소프트웨어/Windows 7

윈도우 7 정식발매 되다...

Ninetynine™ 2009. 10. 23. 18:53

10.22일 드디어 윈도우 7 의 정식발매가 이루어 졌습니다.

당일 오후 777명의 파워블로거 초청 런칭파티도 이뤄졌고, 그동안 비공식(?)적인 루트를 통해서만 맛보기가 가능했던 윈도우 7 이 일반인들에게 정식 판매가 되는 것이죠.

런칭파티 참가자들의 한결같은 의견들은 MS에서 정말 준비 많이 했더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받은 선물 윈도우 7 박스에도 새겨져 있듯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로 만들었습니다.'라는 문구대로 이번 윈도우 7 은 정말 신경을 많이 쓴 OS임에 틀림없어 보입니다.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사용중이거나 정품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가장 큰 걸림돌은 역시나 가격...ㅠㅠ

 

그래도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테크넷구독을 통한 구입방법입니다.

일반유저들이 잘 몰랐던 부분이었는데, 지난 번 테크넷 사태(?)를 계기로 많은 유저들이 구독을 신청했고, 또 고려중에 있으며 가장 저렴하게 각종 OS 및 MS 소프트웨어들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구독의 가장 큰 장점은 어느 한 제품에 국한된 사용이 아닌 제품별, 버전별 약간의 상이한 라이센스가 존재하긴 하지만, 대부분 정품으로 맘껏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방법의 최대 단점은 반드시 구독자 본인만 사용해야 하고, 또 평가 이외의 목적으로 활용해서는 안된다는 라이센스라고 할 수 있겠죠.

 

또 한가지 덧붙여 가능한 것이 대학생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홈 프리미엄이나 프로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미 정보가 널리 퍼져 있고, 향후 어떻게 바뀌어 나갈지 모르지만, 기존 구입한 분들이 정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대의 장점은 저렴함. 단점은 제한된 구입조건 및 다운받은 파일만 가지고는 OS부팅을 할 수 없는 업그레이드 버전이라는 겁니다. 그러나, 이것도 약간의 정보만 가지면 일반적인 OS설치하는 방식으로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방법은 업그레이드 버전의 구입입니다.

이 방법은 큰 메리트가 없는 것이 가격이 그리 저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각 버젼별 처음사용자용 대비 약 10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그럼에도 만만치 않은 가격이죠.

 

저도 고민중입니다.

그래도 가장 뽀대나는 것은 역시 리테일정품박스 패키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나 가격이...ㅠㅠ

 

아무튼 이번 윈도우 7 은 상당히 여러 경로를 통해 정품 사용자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것은 MS에 이득이 될 뿐 아니라 사용자들에게도 정품을 사용한다는 자존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