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에이수스 비보탭 노트 8 본문

하드웨어/타블릿PC

에이수스 비보탭 노트 8

Ninetynine™ 2014. 10. 2. 22:25

 삼성 아티브탭 3를 퇴출시키고 새로 구입한 에이수스 비보탭 노트 8...

 

 7인치 갤럭시탭, 10.1인치 갤럭시노트, 11인치 아티브pro, 10.1인치 아티브탭3 까지, 이러저러한 타블릿들을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들을 완벽하진 않지만 어느정도 채워줄 타블릿이 에이수스 비보탭 노트8 입니다.

 

 7인치는 액정이 너무 작아 활용도가 떨어지고, 10.1인치는 적당한 무게와 화면도 비교적 맘에 들지만 작지도 크지도 않아서 좀 애매하다는 느낌이 강했고, 11인치는 그냥 노트북 쓰자 싶더군요.

 

 그래서 8인치를 선택했는데, 요것이 저에겐 딱인 것 같습니다. 세로모드에 한 손으로 들고 사용하기 좋고, 오피스 작업할 때도 PC나 노트북에 비할 수 없지만, 세로모드 양손으로 내장키보드를 이용하여 핸드폰 문자나 카톡하듯 쓸 수 있으니 굳이 블투 키보드를 켜지 않아도 간단한 문서 작성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베이트레일 아톰을 달고 나온 에이수스 비보탭 노트 8 의 성능은 기존 클로버트레일의 아티브탭3 보다 확실히 좀 더 쾌적하고 부팅속도나 앱 설치 및 실행속도면에서도 좀 더 빠릿함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구입 후 20여일 째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함 없었는데, 어느 날 하룻밤새 배터리가 광탈되어서 비보탭이 켜지지 않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분명 절전모드로 놓아 둔 상태였는데, 아침에 켜보니 배터리가 완방되어져 있더라는... 그것이 두 세번 반복되다보니 일반 PC처럼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놔야 하는 불편함에 검색을 해 봤더니 해결책이 있더군요.

 

 마소에서 레노버 믹스2(같은 8인치 타블릿)의 대기모드 배터리 광탈 패치를 내놨는데, 이 패치가 비보탭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해서 그거 설치했더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혹시 비슷한 증상 있으신 분들은 마소 홈피(http://support.microsoft.com/kb/2913236)에서 해당 파일 받아서 패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