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아반떼 XD 오토기어 버튼푸시 교체기 본문

하드웨어

아반떼 XD 오토기어 버튼푸시 교체기

Ninetynine™ 2012. 10. 21. 00:07

 얼마 전 아이들 등교 시키려고 차 시동걸고 기어를 드라이브에 놓고 손을 떼는 순간 푸시버튼이 튕겨져 나와 깜짝 놀라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등교시간이라 서둘러 다시 제 자리에 끼워넣고 등교시키고 출근했지만 계속 신경이 쓰여서 알아보니 오토기어 버튼 푸시가 속에서 부러져 버튼의 일부가 빠지는 것이었더군요. 그냥 끼워넣고 눌러보니 기어를 움직이는 데는 지장이 없었지만 자꾸 퉁겨나오는 버튼 때문에 정비소를 들를까 하다가 혹시 자가로 수리가 가능한지 알아봤습니다.

 

 첨에 부품명칭이나 부품번호를 몰라 현대부품점에 연락해서 대충 설명을 했더니 버튼푸시이고 개당 가격이 500원인데 재고가 없어 이틀정도 걸린다더군요.

 

 

 교체방법은 구글링을 통해 어렵지 않음을 알고 토요일 오후에 부품점에 들러 구입해서 교체했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하더군요.

 

 보통 크기의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했는데 기어를 L에 놓아야 앞쪽의 나사를 풀 수 있더군요.

 

 

 두 개의 나사를 빼고 커버를 벗겨내면 안쪽 중앙에 또 하나의 나사가 있습니다. 이것을 풀고 기어봉을 위로 살짝 당겨주면 안쪽의 버튼 푸시 조각과 스프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을 먼저 넣고 새로운 버튼 푸시를 넣은 다음 기어봉을 아래로 내려주고 분해의 역순으로 나사를 조립해 주면 끝입니다.

 

 500원이면 땡인 버튼 푸시 교체를 정비소 등에 맡기면 아무래도 공임이랑 이런 거 붙어서 몇 배 더 내야 되지 않았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