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KT 갤럭시 S2 HD lte 1%배터리 아이콘 적용하기 본문

하드웨어/스마트 폰

KT 갤럭시 S2 HD lte 1%배터리 아이콘 적용하기

Ninetynine™ 2012. 2. 1. 18:16


※ 아래의 내용은 자작품이 아닌 맛클의 웨싸이드님께서 LG U+용으로 만들어 배포해 주신 배터리 아이콘을 KT 갤치디에 이식한 것임을 밝힙니다. 원 저작자 웨싸이드님의 글

KT 갤럭시S2 HD LTE [FA04] 버전용입니다
. (자신의 펌웨어 버전이 동일해야 합니다. 또한 루팅은 필수!!)


framework-res.apk 파일은 라이트닝롬 1% 배터리, CRT-OFF 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systemUI.apk 파일은 와이파이, 안테나시그널만 적용했습니다.





※ 적용하기 전 필독... 반드시 아래의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시고, 적용 후 생기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사용자 본인에게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루트익스플로러 이용 시...  

1. framework-res.apk 경로 : system\framework 폴더입니다.

반드시 퍼미션 설정 확인하시고 붙여넣으세요. 

☆ 퍼미션 변경 방법은 
framework-res.apk 파일을 sd카드에 옮기신 후 해당폴더에 넣기 전 아래와 같이 퍼미션을 변경한 후 해당폴더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퍼미션 방법은 해당파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메뉴가 뜨는데 permissions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반드시 아래 그림과 같이 체크하지 않으시면 공사장에서나 쓰이는 벽돌을 만나게 되실 겁니다.

""


2. systemUI.apk 경로 : system\app 폴더입니다. 역시 퍼미션 설정 제대로 하셔야 문제 안생깁니다.


 

 ※ 테그라크 이용 시... 
 ☆ 테그라크 커널 이용하기 →
바로가기

 내장 SD 경로
tegrak\update\00\system\framework 폴더에 순정 framework-res.apk 파일을 넣습니다. 순정파일은 미리 자신의 폰에 루트익스플로러 등으로 System\framewok 폴더에서 해당파일을 복사하여 위의폴더로 옮기시면 됩니다.

tegrak\update\00\system\app 폴더에 순정 systemUI.apk 파일(System\app폴더에 있습니다.)을 넣습니다.

이렇게 해 주는 이유는 혹시 모를 무한부팅이나 부팅불가시 간단하게 순정파일로 정상화 시키기 위한 안전조치입니다. 또한 해당 아이콘을 적용하신 후 순정으로 되돌리고 싶으실 때 언제든지 초기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해당경로가 없으신 분들은 tegrak폴더에 하위폴더를 위와 같이 만드시고 순정상태의 파일을 루트익스로 카피해서 해당 경로에 붙여넣기 해 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첨부된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framework-res.apk는 tegrak\update\01\system\framework 폴더에

systemUI.apk는 tegrak\update\01\system\app 폴더에 복사해 넣으시면 됩니다.
위와같은 경로가 없으면 테그라크 update에서 정상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준비가 모두 완료 되었으면 리부팅을 합니다. 테그라크 커널이 실행되면서 3초간의 시간이 표시될 때 홈키를 누르시면 리커버리모드로 들어갑니다. 거기에서 update - update from sdcard0 - /mnt/sdcard/tegrak/update/01을 선택(이동은 볼륨키, 선택은 홈키)하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back으로 나오신 후 exit하시고 start표시될 때 홈키 누르시면 부팅됩니다.

만약 무한부팅이나 문제가 있어 순정으로 되돌리고 싶으시다면 폰을 끄신 후 다시 부팅해서 위의 과정을 반복하시되 /mnt/sdcard/tegrak/update/00 을 선택하시면 순정으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