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ky

갤탭K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및 루팅방법 본문

하드웨어

갤탭K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및 루팅방법

Ninetynine™ 2011. 6. 22. 10:20


  며칠전 탭도 진저브레드(안드로이드 2.3)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삼성 키스를 이용하거나 혹은 순정진저펌웨어를 구한다음 오딘으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쉽게 삼성 키스를 이용해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겠지요.

 


 


  크게 바뀐 건 없는 듯 싶습니다. 탭상단의 아이콘 및 다운로드어플추가, 그 외에 외형적으로 변한 건 없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바탕화면 어플들도 그대로 적용되어져 있구요.

  다만, 루팅이 풀린 후 재 루팅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직 진저브레드를 정식(?) 지원하는 루팅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원클릭루팅프로그램이 진저브레드를 지원한다고 되어 있지만, 실제 진저올린 폰이나 탭에서 성공한 사례가 거의 없고 대부분 루팅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고수들이 가만히 있을까요? 루팅으로 얻어지는 장점을 한번 맛본 사람들은 루팅하지 않으면 괜시리 폰이나 탭이 갑갑하게 느껴지고, 뭔가 중요한 것을 빠뜨린 것 같은 느낌이 들겠죠.^^

  ※ 진저업그레이드 후 루팅방법 

1. 사전준비물 : 프로요커널, 진저커널, 오딘, 원클릭루팅프로그램(폰이나 탭에 따라 버전을 가릴 수 있음)
                       - 첨부파일 다운로드 받으세요.

2. 루팅방법 : 

  - 오딘을 실행하여 PDA에 프로요커널을 불러옵니다.  
  - 탭을 USB디버깅모드로 만듭니다.(환경설정-응용프로그램-개발-usb디버깅체크)
  - 탭을 다운로드모드로 만듭니다.(꺼진상태에서 볼륨다운키+전원키)
  - USB를 연결한 후, 오딘으로 업데이트 해 줍니다.(스타트(start)버튼)
  - 자동재부팅 후 부팅로고에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 때 루팅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루팅을 시도합니다.(간혹 버전에 따라 실패할 수 있습니다. 몇개의 버전을 미리 준비했다가 맞는 것으로 루팅시도)
  - 전원키를 눌러 전원을 껐다가 다시 다운로드모드로 진입합니다.
  - 오딘으로 진저커널을 업데이트해 줍니다.
  - 재부팅 후 어플목록에 슈퍼유저어플이 있는지 확인하거나 루팅이 필요한 어플(루트익스, 샷미 등)을 실행해서 재대로 작동하는 지 확인하면 끝입니다.